[의령군 소식] 장애인의날 기념행사-찾아가는 마을세무사 운영

손임규 기자

kyu3009@kpinews.kr | 2024-04-25 14:29:24

경남 의령군은 25일 서동생활공원 다목적구장에서 제44회 장애인의 날 기념식 및 제23회 의령군 장애인 한마음 축제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 하종덕 의령부군수가 제44회 장애인의 날 기념행사에서 격려사를 하고 있다.[의령군 제공]

 

지체장애인협회 의령군지회(지회장 이진배)가 주관해 열린 장애인의 날 기념식에는 장애인 단체와 기관 관계자, 지역주민 등 1000여 명이 참석했다.

 

1부는 모범장애인과 장애인 권익증진을 위해 노력한 유공자 포상, 교통약자 콜택시 전달과 경품 추첨을 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2부에서는 각 읍·면별 대표 노래자랑 등 한마음 행사가 진행됐다.

 

특히 올해는 대한적십자사 봉사회에서 밥차를 운영해 장애인 가족들에게 따뜻한 음식을 제공해 눈길을 끌었다. 의령군 여성단체협의회 등 봉사단체 회원 50여 명은 이날 행사에 장애인들의 불편함이 없도록 세심하게 살폈다. 

기부도 넘쳐났다. 세영ENG(대표 강석봉)는 라면, 하늘내린농장(대표 양재명)는 수박, 대한한돈협회 의령군지부(지부장 채영국)는 돼지고기, (사)건설기계개별연명사업자협의회 경남의령지회(지회장 노유현)에서는 대형TV를 기증했다. 

 

이진배 지체장애인협회 의령군지회장은 대회사를 통해 "희망과 용기가 더욱 중요시 되어가는 요즘 단결된 우리들의 마음을 다시 한번 확인 할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었다"며 기부자들에게 감사의 뜻을 전했다.

 

한편 이날 의령군은 교통약자 특별교통수단 장애인 콜택시 2대를 증차해 기증하는 전달식을 가졌다.

 

의령군, 2024년 찾아가는 마을세무사 운영

 

▲ 의령읍사무소에서 열린 마을세무사 행사 모습[의령군 제공]

 

의령군은 24일 의령읍 행정복지센터에서 1분기 '찾아가는 마을세무사'를 운영했다.

 

김인주 의령군 마을세무사를 비롯해 재무과 및 납세자보호관이 이날 군민들에게 양도소득세 등의 세무 상담을 하고, 세금 관련 고충 민원을 처리했다.

 

의령군 관계자는 "세무 상담의 수요가 증가, 올해는 분기별로 '찾아가는 마을세무사'를 운영할 예정"이라며 "의령읍뿐만 아니라 군내 수요가 있는 지역을 대상으로 방문 상담을 진행할 방침"이라고 전했다. 

 

KPI뉴스 / 손임규 기자 kyu3009@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