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증권, 겨울방학 결식 우려 아동들에게 '배민방학도시락' 후원

하유진 기자

bbibbi@kpinews.kr | 2024-12-11 16:04:41

KB증권은 이번 겨울방학에 결식 우려 아동들에게 '배민방학도시락'을 후원한다고 11일 밝혔다.
 

▲ KB증권이 이번 겨울방학에 결식 우려 아동들을 위한 '배민방학도시락'을 후원하기로 했다. [KB증권 제공]

 

배민방학도시락은 결식 우려 아동들에게 급식이 없는 방학 기간 도시락과 배민식사권(매주 4끼니)을 지원해 주는 사업이다. 지난 2020년부터 국제구호개발 NGO 월드비전, 우아한형제들과 함께 운영하고 있다. 배민식사권은 배달의민족 가맹점 어디에서든 사용할 수 있다.

KB증권은 지난 3월 우아한형제들과 함께 2024년 여름방학과 겨울방학 두 차례에 걸쳐 배달의민족 '배민방학도시락' 사업을 후원하기로 협약을 맺었다. 올해 여름방학 기간인 약 4주간 전국 8개 지역 총 1000명의 결식 우려 아동에게 배민방학도시락을 전달했다.

이번 겨울방학에도 전국 8개 지역 총 1000명의 아이들의 식사와 함께 새 학기 준비를 위한 도서 구매 기프트카드를 제공할 예정이다.

방학 기간에 배민방학도시락을 지원받는 학교의 학생들을 대상으로 'KB스타 경제교실' 프로그램도 진행할 예정이다. KB스타 경제교실은 KB금융공익재단의 전문 강사가 아이들에게 유용한 경제 지식을 전달하는 프로그램이다.

KB증권 관계자는 "KB증권은 돌봄이라는 핵심 가치 실현을 목표로 아이들의 밝은 미래를 위한 지속적이고 다양한 사회공헌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미래세대의 성장과 공동체의 발전을 위해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을 실천하는 기업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KPI뉴스 / 하유진 기자 bbibbi@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