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통의 달인 해남군, '2024 대한민국 SNS대상' 6년 연속 수상
강성명 기자
name@kpinews.kr | 2024-10-20 13:36:57
전남 해남군의 활발한 소셜미디어 홍보 행보가 전국에서 또다시 인정받으며 떠들썩하다.
해남군은 제14회 대한민국 SNS 대상에서 공공부문 기초지자체 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하며, 6년 연속 수상이라는 진기록을 남겼다고 20일 밝혔다.
해남군은 친근하고 귀여운 캐릭터 '땅끝이·희망이'를 활용해 페이스북, 블로그, 유튜브 등 6개 채널을 운영하고 있으며, 각 채널의 특성에 맞는 다양한 내용의 군정을 효과적으로 전달하며 해남군의 매력을 알리고 있다.
특히 고구마, 배추, 김 등 지역의 대표 농수산물과 관광 분야를 SNS를 통해 집중 홍보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큰 역할을 하고 있다.
또 SNS 기자단, 인플루언서, 인기 유튜버와의 협업을 통해 전국적으로 해남을 알리고, 다양한 연령층의 관심을 이끌어내고 있다.
해남군은 지난 2019년 최우수상 수상을 시작으로, 2020년부터 2023년까지 4년 연속 대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뤘다.
대한민국 SNS 대상은 (사)한국소셜콘텐츠진흥협회가 주최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사)한국인플루언서산업협회가 후원하고 있다.
해남군은 "6년 연속 대한민국 SNS 대상을 수상하게 돼 매우 기쁘고 영광스럽다"며 "앞으로도 해남의 자랑스러운 농수산물과 아름다운 관광지를 더 많은 이들에게 알릴 수 있도록 유익하고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이겠다"고 전했다.
KPI뉴스 / 강성명 기자 name@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