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C카드, LG유플러스와 AI 활용 서비스 제공 MOU 체결

하유진 기자

bbibbi@kpinews.kr | 2025-12-04 14:59:34

BC카드는 LG유플러스와 AI를 활용한 실시간 데이터 기반 분석 서비스 제공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고 4일 밝혔다.

지난 3일 서울 중구 BC카드 본사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오성수 BC카드 상무와 최윤호 LG유플러스 AI 에이전트 추진그룹 상무 등 양사 관계자가 참석했다.
 

▲ 지난 3일 협약식에서 오성수 BC카드 상무(왼쪽)과 최윤호 LG유플러스 상무(오른쪽)가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BC카드 제공]

 

이번 협약을 통해 BC카드는 내년 출시 예정인 LG유플러스의 AI 통화앱 '익시오'의 신규 서비스 'AI 비서'에 자사 '잇플' 서비스를 연동한다. 익시오 AI 비서는 통화 중 대화 맥락을 실시간으로 이해하고 필요한 정보를 즉시 제공하는 기능을 갖추고 있다.

연동 서비스에서는 사용자가 '맛집' 관련 정보를 문의하면 잇플의 실제 결제 데이터를 기반으로 전국 55만 개 음식점의 성별·연령대별·혼잡 시간대별 정보를 즉시 안내받을 수 있다. 블로그 리뷰나 광고 중심 정보에 의존하던 기존 방식의 한계를 보완해, AI 비서의 응답 품질과 신뢰도를 높일 것으로 기대된다.

BC카드 관계자는 "LG유플러스와의 협업으로 잇플 데이터를 활용한 정교한 추천 경험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양사 협력을 통해 서비스 고도화와 새로운 가치 창출에 기여하겠다"고 전했다.

 

KPI뉴스 / 하유진 기자 bbibbi@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