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금융, 중·장년 인생 2막 지원 '재취업 박람회' 성황리 마쳐
유충현 기자
babybug@kpinews.kr | 2024-12-18 13:32:42
하나금융그룹은 지난 17일 서울 강남구 과학기술컨벤션센터에서 열린 '하나 JOB 매칭 페스타'를 끝으로 전국 9개 지역 신중년 맞춤형 재취업 박람회를 마무리했다고 18일 밝혔다.
하나금융이 올해 시작한 '하나 JOB 매칭 페스타'는 는 지난 7월 세종시를 시작으로 광주, 서울 강북, 대전, 대구, 인천, 부산, 전주, 수원, 서울 강남 등 총 10회차에 걸쳐 진행됐다.
총 503개 기업에서 약 700건의 일자리 정보를 제공했으며, 박람회 누적 방문자는 2534명을 기록했다. 구직자와 구인기업의 높은 관심을 확인할 수 있었다고 하나금융은 설명했다.
새로운 일자리 직무 체험을 제공하는 '일자리 체험관', 이력서·면접 코칭을 제공하는 '취업 코칭관', 이미지 형성을 돕는 '퍼스널컬러 이미지 메이킹' 등 부대행사도 호응을 얻었다.
마지막으로 열린 서울 강남 행사에는 하나금융의 시니어 특화 브랜드 '하나 더 넥스트' 전용 부스가 마련돼 인생 2막 솔루션을 제공하는 한편, 중장년 은퇴설계의 중요성도 알렸다.
하나금융 ESG기획팀 관계자는 "예상보다 많은 기업과 구직자가 참여한 것을 보며 중장년 재취업에 대한 사회적 관심이 필요하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며 "풍부한 경력과 전문성이 있음에도 기회가 제한적이었던 경력 인재들의 두 번째 인생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KPI뉴스 / 유충현 기자 babybug@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