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철현 의원 "전남의 새 비전 실현, 실용적 리더십으로 이끈다"

임형조 기자

ihc@kpinews.kr | 2025-12-30 13:40:05

지역 발전 위한 석유화학 특별법·농업인 기본소득법 추진
탄소중립 시대, 석유화학 산업 경쟁력 강화 및 마이스 산업 중심지 육성 강조

주철현 국회의원(전남 여수시갑)이 지난 11월 25일 지방자치TV의 대표 인터뷰 프로그램 '더 인터뷰'에 출연해 전남도의 새로운 비전과 자신의 정치적 여정을 밝혔다.

주 의원은 검사장 출신으로 여수시장과 재선 국회의원을 역임하며 탄탄한 행정 능력과 실용적 리더십을 입증한 인물이다. 그는 인터뷰에서 "지역 균형과 산업 경쟁력 강화를 중심으로 현실적 문제 해결에 집중해 왔다"며 정치적 철학을 설명했다.
 

▲ 주철현 의원이 지난달 25일 지방자치TV의 대표 인터뷰 프로그램 '더 인터뷰'에 출연해 이야기하고 있다. [지방자치TV 제공]

 

특히, 최근 석유화학 산업의 위기를 극복하기 위한 '석유화학 산업의 경쟁력 강화 및 지원에 관한 특별법(석유화학 특별법)'을 대표 발의하여 추진하고 있으며, 법률의 빠른 통과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 법은 산업 정상화를 위한 정부의 체계적 계획 수립과 재정 지원, 세제 혜택, 규제 완화를 포함하며 산업과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전망된다.


또한 주 의원은 전남의 농어촌 소멸을 막기 위한 '농업인 기본소득법' 추진 의지도 강하게 피력했다. 그는 "농업인의 연평균 소득이 1000만 원 미만으로 지역 소멸 위기가 현실화되고 있다"며 "기본소득 제공을 통해 농어촌 활성화와 지역 균형 발전을 이루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전남의 관광산업 발전을 위해 여수 박람회장에 국제 컨벤션 센터 설립을 주요 현안으로 제시하고, 이를 통해 여수를 마이스(MICE) 산업 중심 도시로 육성하겠다는 구상을 밝혔다.

마지막으로 주 의원은 "책임을 피하지 않고 정직하게 도민의 심부름꾼으로서 역할을 다할 것"이라며 "전남의 에너지 대전환과 AI 중심 산업 육성을 통한 지역의 지속 가능한 발전을 실현하겠다"고 덮붙였다.

주철현 의원이 출연한 '더 인터뷰'는 2026년 1월 2일 오후 1시 30분 지방자치TV를 통해 방영된다.

지방자치TV 대표 인터뷰 프로그램 '더 인터뷰'는 매주 금요일 오후 1시 30분에 방송되며, 유튜브(www.youtube.com/@지방자치TV)를 통해 다시 볼 수 있다.

 

 

KPI뉴스 / 임형조 기자 ihc@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