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원봉사 참여 확산 '2024 광주광역시 자원봉사박람회' 개최

강성명 기자

name@kpinews.kr | 2024-10-20 13:29:47

'온기나눔 자원봉사로 하나되는 광주공동체' 주제로

광주광역시가 시민들의 자원봉사 참여 문화 확산을 위해 '2024년 광주광역시 자원봉사박람회'를 개최했다.

 

▲ 강기정 광주광역시장이 19일 오후 동구 5·18민주광장에서 열린 '2024 광주시 자원봉사 박람회'에 참석해 온기나눔 탑쌓기를 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광주광역시 제공]

 

지난 19일 5·18민주광장에서 열린 이번 박람회는 '온기나눔 자원봉사로 하나되는 광주공동체'를 주제로, 강기정 광주시장을 비롯해 신수정 광주시의회 의장 등 1000여 명이 참석했다.

 

광주시는 봉사활동 체험기회를 제공하고 기후위기와 재난안전을 비롯해 사회문제 해결형 자원봉사 정보를 공유하는 등 시민들이 자원봉사를 쉽게 이해하고 참여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이를 위해 △온기나눔 자원봉사 홍보물 전시 △장애체험 △자치구 자원봉사센터 특색에 맞춘 체험관 △기업·자원봉사단체·공공기관·대학 등 자원봉사 활동을 소개한 홍보관 등 부스 42개를 운영했다.

 

이날 개막행사에는 '온기나눔 퍼포먼스'가 시민의 눈길을 끌었다. 참가자들은 자원봉사자와 라면‧핫팩 등 '온기나눔 꾸러미'를 '온기나눔 탑'에 배달했다. 

 

강기정 광주시장은 "작은 손길이 모여 지역의 그늘진 곳에 큰 온기를 전한다"며 "자원봉사로 하나 되는 광주를 위해 나눔과 봉사를 실천하는 49만 자원봉사자 여러분께 감사드린다"고 밝혔다.


KPI뉴스 / 강성명 기자 name@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