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창군, 청년지원사업 '청년사이' 3색 프로그램 운영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 2024-05-19 08:00:00

5~7월 진행 프로그램별 참여자 모집

경남 거창군은 지역 거주 청년층을 대상으로 오는 23일부터 3가지 주제의 '청년 맞춤 3색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 청년 맞춤 3색 프로그램 안내 리플릿

 

거창군은 지난 3월 실시한 청년 사전 조사 결과를 반영, △'청춘수업' '청춘특강' '청춘문화놀이터' 3가지 프로그램을 거창청년사이(42)에서 운영한다.

 

사전 조사 결과 1위로 뽑힌 '청춘수업'은 5~6월 '커피와 디저트', 7월 '여름나기'라는 주제로 레터링 케이크 만들기, 홈카페 바리스타, 백드롭 페인팅, 선크림 만들기 등의 과정으로 10회 수업으로 진행된다. 참여자 모집 기한은 오는 21일까지다.

 

'청춘특강'은 사회초년생을 위한 경제특강 실무교육이다. 금융, 투자, 주업과 부업, 재무설계, 전문가 상담 순으로 총 5회 진행된다. 거창청년사이 홈페이지를 통해 추후 안내될 예정이다.

 

'청춘문화놀이터'는 매월 청년사이에서 이루어지는 소규모 문화 공연 행사다. 6월 '와인과 함께하는 피아노 콘서트', 7월 '영화 한 편과 수제 맥주 한잔'이란 주제로 개최될 예정이다. 모집은 수시로 이뤄지고 있다.

 

지난해 7월 개관된 거창청년사이(42)는 다양한 청년 맞춤 프로그램 운영으로. 지역의 문화 향유권 충족과 활력 제고에 기여하고 있다.


KPI뉴스 /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