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령군 소식] 61대 명예군수 위촉-의령읍 민관 협력 주거환경개선

손임규 기자

kyu3009@kpinews.kr | 2024-10-29 15:59:19

경남 의령군은 지난 25일 김용관 전 대한노인회 의령군지회 부림면 분회장을 제61대 1일 명예군수로 위촉했다고 밝혔다.

 

▲ 김용관 전 대한노인회 부림면회장이 '1일 명예군수'로서 주요 현안사업에 대해 설명을 들고 있다. [의령군 제공]

 

'1일 명예군수'는 군민의 군정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히고 군정 참여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운영되고 있다.

 

이날 김용관 전 대한노인회 부림면회장은 의령군수로부터 '1일 명예군수' 위촉패를 수여받고 명예군수실에서 의령군 주요 현안사업에 대해 설명을 들었다.

 

특히 주민관심도가 높은 부림면 도시재생사업, 부림 버스공영차고지 조성사업, 노인복지사업 등과 관련하여 군정을 위한 다양한 조언을 아끼지 않았다.

 

의령읍, 민관 협력 주거환경개선 실시

 

▲ 의령읍맞춤형복지팀이 취약계층 현장에서 주거환경 개선사업을 하고 있는 모습 [의령군 제공]

 

의령군 의령읍맞춤형복지팀은 지난 24일 민간기관 및 단체와 협력해 읍내에 거주하는 소외계층의 주거환경개선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이날 봉사에 참여한 민간기관과 단체는 의령군여성단체협의회, 의령노인통합지원센터, 의령군사회복지협의회(좋은이웃들사업팀) 등이다. 

 

이들은 치매 독거노인 주택 내외부 청소와 이불 및 옷 세탁은 물론 마당 제초작업과 각종 생활폐기물을 처리하고 가스렌지, 이불 등 생필품을 지원했다.

 

KPI뉴스 / 손임규 기자 kyu3009@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