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청군 소식] 온가족 요리교실 참가자 모집-금서면 부녀회 마을꽃밭 가꾸기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 2024-08-06 14:17:14

경남 산청군은 '온가족 요리 조리 요리교실'을 운영한다고 6일 밝혔다.

 

▲ 산청군 요리교실 현장 모습 [산청군 제공]

 

이번 교실은 다문화가족, 임산부와 영유아 가정을 대상으로 올바른 식습관과 영양공급에 대한 이해를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운영은 산청군가족문화센터 다목적체험실에서 13~27일 기간 중 매주 화요일 오후 2~4시까지 총 3회기로 나눠 이뤄진다.

 

교육에서는 산청군보건의료 영양플러스 사업 일환으로 빈혈·편식 등 임산부와 영유아기에 발생하기 쉬운 영양 위험요인을 개선하기 위한 정보를 제공한다. 

 

김채선 군 건강관리과장은 "이번 요리교실이 영양 정보에 대한  공유와 식단 관리 능력을 높이는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금서면 새마을부녀회, 마을꽃밭 가꾸기 추진


▲ 금서면 새마을부녀회 회원들이 꽃밭을 가꾸고 있는 모습 [산청군 제공]

 

산청군 금서면 새마을부녀회는 '우리 마을 꽃밭 가꾸기' 활동을 추진했다고 6일 밝혔다. 금서면 도로변 일원에서 진행된 이번 활동에는 금서면 새마을마을부녀회(회장 허영의) 20명 전원이 참석했다.

 

이들은 기존 쓰레기 배출지에 화단을 조성하고 천일홍 1000본을 식재했다. 특히 '2025 산청방문의 해'를 맞이해 환경개선에 대한 주민 자율참여 의지를 다졌다.

 

홍장수 금서면장은 "지역 환경개선을 위해 힘써준 새마을부녀회 회원들에게 감사를 표한다"며 "앞으로도 아름다운 마을을 만드는데 함께 노력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KPI뉴스 /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