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시, 대전권 '2025 여수 관광설명회' 성료
강성명 기자
name@kpinews.kr | 2025-03-28 13:26:33
대덕문화관광재단과 '맞손'
▲ 전남 여수시가 대전권 여행사 등 130여 명을 초청한 가운데 대전 ICC호텔에서 '2025 여수 관광설명회'를 연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여수시 제공]
전남 여수시가 지난 26일부터 이틀동안 대전권 여행사 등 130여 명을 초청한 가운데 대전 ICC호텔에서 연 '2025 여수 관광설명회'가 성료됐다.
28일 여수시에 따르면 이번 설명회는 지역경제 활성화를 목표로 한 공동 마케팅 일환으로, 여수 숙박업체와 관광시설 17곳이 대전 여행업체를 대상으로 기업 간 거래 상담을 진행해 여수를 홍보했다.
여수시는 최신 관광 정책과 지역 축제, 스마트 관광을 위한 '여수엔' 앱 등 여수의 핵심 전략을 소개하고 홍보 영상으로 대전 여행업계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또 대덕문화관광재단과 관광 활성화, 관광객 유치 증대를 위한 협약을 체결하고 두 지자체의 관광 경쟁력 강화에 협력하기로 했다.
김영호 여수시 관광협의회장은 "대전 여행 관계자로부터 여수의 관광 상품에 대한 소중한 의견을 들을 수 있었다"며 "이번 관광설명회에서 제시된 의견을 토대로 여행상품 개발과 개선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여수시는 "올해는 진남관 재개관과 여수시립박물관 개관을 앞두고 있어 새로운 역사·문화 콘텐츠를 선보이게 될 것"이라며 "2026여수세계섬박람회 개최를 앞두고 전략적인 관광객 유치 활동으로 관광 산업을 촉진하겠다"고 말했다.
KPI뉴스 / 강성명 기자 name@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