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양군 소식] 서울 aT센터 고향사랑박람회 참가-치매극복의날 기념 캠페인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 2024-09-02 16:09:32

경남 함양군은 8월 30일부터 9월 1일까지 서울 양재동 aT센터에서 개최된 '2024 에이팜쇼 창농귀농 고향사랑 박람회'에 참가, 농특산물과 귀농·귀촌 관련 홍보활동을 펼쳤다. 

 

▲ 서울 양재동 aT센터' 창농귀농 고향사랑 박람회'에 마련된 함양군 홍보부스 모습 [함양군 제공]

 

동아일보가 주최한 이번 박람회에는 농식품부·해수부·농진청·산림청 후원 속에 경남도와 함양군을 비롯한 64개 시·군이 참가했다.

 

함양군은 공무원과 상담사 등 2명이 귀농·귀촌 홍보부스와 농특산물 전시·판매 부스를 운영하며 귀농·귀촌 정책 홍보와 함께 오는 10월 열리는 '제19회 산삼축제'를 적극 홍보했다. 

 

함양군보건소, 12일부터 치매극복의 날 행사 개최 


▲ 치매극복의날 리플릿

 

함양군보건소는 12일부터 21일까지 상림공원 일원에서 '치매극복의 날' 기념행사와 '극복 주간 캠페인'을 펼친다.

 

'치매 극복의 날'은 1995년 세계보건기구(WHO)와 국제 알츠하이머협회가 치매관리의 중요성을 널리 알리고자 전 세계적으로 지정한 세계 알츠하이머의 날이다. 우리나라에서도 매년 치매극복을 위한 범국민적 공감대를 형성하고자 다채로운 행사를 개최하고 있다.

 

함양군보건소는 치매극복 주간 기간에 상림 숲속에서 힐링거리 캠페인을 진행하며 치매 인식개선의 중요성을 알릴 계획이다. 


KPI뉴스 /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