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창군 소식] 청소년문화의집 요리 동아리 입상-병산마을 '산림청장상' 표창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 2024-11-05 14:00:08

거창군은 2일 경남 창원에서 열린 '2024 Korea! 틴틴페스티벌'에서 거창군청소년문화의집 소속 요리 동아리 '오리들의 요리나눔'이 청소년동아리 경연대회에 출전, 입상했다고 밝혔다.

 

▲ 거창군청소년문화의집 요리 동아리 학생들이 청소년동아리 경연대회에서 입상 상패를 들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거창군 제공]

 

이번 '2024 Korea! 창원틴틴페스티벌'은 창원시 주최, 한가람문화재단 주관으로 진행됐다. 

 

거창군의 요리 동아리 '오리들의 요리나눔'과 미술 동아리 '미동'은 행사 기간에 체험 부스를 운영하며 거창군청소년문화의집과 동아리를 홍보했다.

 

'오리들의 요리나눔'은 중학생 11명으로 구성된 동아리다. 다양한 활동을 통해 올해 제26회 전국청소년자원봉사대회에서 '은상'을 수상하는 성과를 거둔 바 있다. 

 

미술 동아리 '미동'은 고등학생 6명으로 구성돼 있다. 거창군 관내 전신주에 벽화를 그리는 활동이나 지역신문에 삽화를 연재하는 등 지역사회와 연계한 다양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가조면 변종환 병산마을 이장 '산림청장' 표창 수상


▲ 변종환 병산마을 이장이 4일 김인수 가조면장으로부터 산림청장 표창을 전수받고 있다. [거창군 제공]


거창군 가조면은 4일 변종환 병산마을 이장이 산림청장 표창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변종환 이장은 자발적으로 산불예방활동에 참여해 왔으며, 안전한 공동체 조성을 위해 마을주민들과 힘써온 공로를 인정받았다.

 

변 이장은 "앞으로도 철저히 산불 예방 활동을 열심히 펼쳐 주민들이 산불로 피해 보는 일이 없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KPI뉴스 /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