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령군 소식] 17일 의병박물관 낭만콘서트-농협 '벼 수매 통' 대여
손임규 기자
kyu3009@kpinews.kr | 2024-10-16 09:15:06
경남 의령군은 17일 오후 7시30분 박물관앞 잔디공원에서 '제6회 의병박물관 가을 낭만콘서트'를 개최한다.
야외 무료공연으로 기획된 이번 행사에는 인기 락밴드 그룹 김종서, 모던 록 가수 박혜경, 포크 팝 가수 박강수, 싱어송라이터 이재성, 퓨전플롯 연주자 서가비 등이 출연한다.
김상철 의병박물관장는 "올해로 개관 12주년을 맞는 의병박물관이 한 해 동안 의병박물관에 대한 지역민의 관심과 보내주신 성원에 보답코자 이번 콘서트를 준비했다"고 전했다.
한편, 의병박물관은 지난 2012년 6월에 개관, 다양한 전시와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복합문화공간으로서의 입지를 다지고 있다.
의령농협 1농협1숙원사업으로 '벼 수매 통 대여' 인기
의령농협(조합장 이용택)은 농협중앙회가 시행하는 2024년 1농협1숙원 사업에 최종 선정됐다고 밝혔다.
1농협 1숙원사업은 농가의 오랜 숙원을 해결하고자 마련된 사업으로, 특히 벼 수매 작업에 큰 변화를 가져왔다고 의령농협은 자체 평가했다.
최근 의령농협은 벼 수매 통을 농가에 대여하는 방식을 도입해 수매 과정을 크게 효율화했다. 대여 수매 통은 벼를 담고 운반하는 과정에서 기존 마대 톤백을 대체함으로서 작업 시간을 단축하고 각종 안전성과 노동력을 절감하는 데 큰 기여를 하고 있다.
이용택 조합장은 "농민들의 수고를 덜고자 벼 수매 통 대여 서비스를 준비하게 됐다"며 "의령농협은 앞으로도 농업인들의 실질적인 어려움을 해소할 수 있는 다양한 지원책을 마련해 농가 소득 증대와 지역 농업 발전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KPI뉴스 / 손임규 기자 kyu3009@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