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CNS, 기업용 생성형 AI 플랫폼 기능 전면 고도화
김윤경 IT전문기자
yoon@kpinews.kr | 2024-04-16 13:38:08
새로운 모델과 기술도 플랫폼에 즉시 탑재
LG CNS가 기업용 생성형 AI 플랫폼의 기능을 강화한다.
LG CNS는 'DAP GenAI(젠에이아이) 플랫폼'에 지식(Knowledge Lake)과 이미지(GenAI Image), 대화(GenAI Talk) 솔루션을 추가하며 기능을 전면 고도화했다고 16일 밝혔다.
DAP GenAI 플랫폼은 기업들이 생성형 AI 서비스 도입을 지원하는 솔루션이다. 기업들은 자체 서버, 클라우드 등에 'DAP GenAI 플랫폼'을 설치해 비즈니스에 필요한 생성형 AI 서비스를 만들고 활용할 수 있다.
LG CNS는 새로 등장한 생성형 AI 기술들도 바로 탑재할 수 있도록 기능을 고도화했다.
이번에 추가한 'Knowledge Lake'는 생성형 AI로 사내 필요한 데이터를 찾아 임직원들의 업무 효율성을 극대화할 수 있도록 돕는다. 워드(Word), 파워포인트(Powerpoint), 엑셀(Excel), 한글 문서(HWP), PDF 등 업무용 문서를 지식화할 수 있다.
'GenAI Image'는 광고와 마케팅, 제품 디자인 등 이미지를 생성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만들고자 하는 이미지를 설명하거나 기본 이미지를 업로드하면 원하는 이미지가 만들어진다.
'GenAI Talk'은 생성형 AI를 기반으로 대화형 챗봇을 만들 수 있도록 한다. LG CNS는 기존 AI챗봇 개발 솔루션인 'DAP Talk'에 생성형 AI 기술을 접목해 고도화했다.
LG CNS D&A(Data Analytics&Artificial Intelligence)사업부장 장민용 상무는 "생성형 AI를 도입하려는 기업 고객은 성능, 비용, 속도, 신뢰 등 4가지 요소를 반드시 고려해야 한다"며 "DAP GenAI 플랫폼이 최고의 선택지가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KPI뉴스 / 김윤경 기자 yoon@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