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녕군 소식] 성낙인 군수 공약이행 '우수'-노후경유차 폐차 지원

손임규 기자

kyu3009@kpinews.kr | 2024-05-10 13:58:21

경남 창녕군은 10일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가 주관한 '2024 전국 기초단체장 공약사업 이행평가'에서 우수(A)등급을 받았다고 밝혔다.

 

▲성낙인 창녕군수 [창녕군 제공]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는 지난 2~3월 '전국 기초단체장 공약 이행 및 정보공개'와 관련, △공약 이행 완료 △2023년 목표 달성 △주민 소통 △웹 소통 △일치도 5개 분야에 대해 평가했다.

 

지난해 갑작스러운 군수 궐위로 시행된 보궐선거에서 당선된 성낙인 군수는 흩어진 수습하기 위해 그간 군민과 적극적으로 소통한 점을 높이 평가받았다.

 

성낙인 군수는 "현장을 누비며 들은 군민의 목소리를 적극 반영해 군민과의 약속인 공약을 군정 최우선 과제로 삼아 창녕 미래 발전의 토대를 다졌다"며 이번 평가 결과를 반겼다.

 

창녕군, 노후경유차 조기폐차 지원

 

창녕군은 올해에도 노후경유차 조기폐차 지원사업을 추진한다고 10일 밝혔다. 올해 사업 규모는 약 350대의 노후경유차에 조기폐차 보조금을 지원할 수 있는 9억4300만 원이다.

 

조기폐차 대상은 배출가스 4·5등급 경유차와 도로용 3종 건설기계, 지게차 또는 굴착기 등이다. 

 

창녕군에 6개월 이상 연속 등록돼 있어야 하고, 총중량 3.5톤 이상 자동차와 건설기계는 소유 기간이 6개월 이상이어야 한다. 

 

지원금액은 보험개발원에서 산정한 분기별 차량 기준 가액의 50%∼100%를 상한액 범위 내에서 중량 및 배기량에 따라 차등 지급된다. 소유주가 저소득층(생계형 차량) 및 소상공인이면 상한액 범위 내에서 100만 원이 추가로 지원된다.

 

신청 기한은 예산 소진 시까지다. 지원 대상자로 선정되면 신청서 제출 후 30일 이내에 문자 및 우편으로 선정 사실이 통보된다. 자세한 내용은 창녕군청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KPI뉴스 / 손임규 기자 kyu3009@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