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국립대, 24~27일 '진로·취업 특별주간' 운영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 2024-09-20 16:47:07
경상국립대학교 학생처 진로취업지원실(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은 24일부터 27일까지 가좌캠퍼스 GNU컨벤션센터에서 '진로·취업 특별주간'을 마련한다고 20일 밝혔다.
경상국립대는 청년들이 기업의 채용 동향을 파악해 취업역량을 강화하도록 하기 위해 해마다 진로·취업 특별주간 행사를 개최하고 있다.
이번 진로·취업 특별주간 행사는 경상국립대 진로취업지원실,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가 주관하고 LINC 3.0 사업단, 함안군이 협업해 마련했다. 행사 참여 대상은 경상국립대 재학생(학부생·대학원생)뿐만 아니라 미취업 졸업생, 타 대학교 학생, 지역 청년, 고등학생 등이다.
진로·취업 특별주간에는 우수 기업·기관에 근무하는 경상국립대 동문(34명)의 멘토링을 비롯해 기업설명회, 해외 취업, 채용기업 설명회·상담회, 진로·취업 특강 등 모두 47개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경상국립대 진로취업지원실 관계자는 "특별주간에 진주를 비롯한 경남도내 지역 청년들에게 취업에 대한 관심을 증대시킬 방침"이라며 "올해는 전면 대면으로 행사를 진행해 지역 청년들의 많은 참여가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해 '진로·취업 특별주간' 행사에는 4870여 명의 학생 및 지역 청년들이 프로그램에 참가했다.
KPI뉴스 /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