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양군 소식] 목공체험지도사 교육생 모집-외국인유학생 선비길 플로깅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 2024-05-27 13:40:04

경남 함양군은 안의면 목재문화체험장에서 목공체험지도사(3급) 양성과정을 개설, 6월 3일부터 7일까지 교육생을 모집한다.

 

▲ 목공체험지도사 양성과정 수업 모습 [함양군 제공]

 

목공체험지도사 3급 교육과정은 기초 수공구와 전동공구 사용법 교육 등 이론시험과 실습 16시간으로 짜여진다. 민간 자격증 취득 후 전문 교육인으로서 목공 관련 교육현장에서 목공예체험 교육을 진행하거나 보조하는 역할을 할 수 있다.

 

교육은 함양목재문화체험장 목공체험실에서 21일부터 시작된다. 수강료는 함양군에서 전액 부담하고, 자격증 응시료는 교육생이 부담해야 한다.

자세한 사항은 함양군청 누리집 및 함양군청 산림녹지과 산림경영담당으로 문의하면 된다.

 

함양연꽃의집, 외국인유학생과 선비길 환경정화 '플로깅' 행사 열어


▲ 함양연꽃의집 행사에서 지난 26일 외국인 유학생들이 플로깅 활동을 벌이고 있다. [함양군 제공]


중증장애인 거주시설 함양연꽃의집(원장 일여스님)은 지난 25일 선비문화탐방로에서 외국인 유학생 공정여행 '소셜트립'과 함께 플로깅 활동을 진행했다.

 

이번 행사에는 소셜트립(플레닛주민센터 대표 박찬우)에 참가한 외국인 유학생과 서하다움 청년레지던스 플랫폼(대표 김찬두)-대학생 봉사동아리 서울매이트 회원 등 30여 명이 함께했다.

 

참가자들은 함양군 동호정에서 농월정까지 선비길 구간에서 트레킹과 물놀이를 한 뒤 주변 청소를 통해 모은 쓰레기를 함께 분류했다.

 

KPI뉴스 /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