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 '잡카페' 개최…서울·부산서 대면 채용 상담
김윤경 IT전문기자
yoon@kpinews.kr | 2023-11-09 13:36:38
4년 만에 대면으로…인사 담당자 직접 상담
롯데그룹 채용 홈페이지서 선착순 참가자 모집
롯데가 대규모 채용 상담 행사를 개최한다.
롯데는 오는 27일과 30일 각각 서울 롯데월드타워와 롯데백화점 광복점에서 ‘2023 롯데 잡카페(Job Café)’를 개최한다고 9일 밝혔다.
잡카페는 롯데가 매년 상·하반기에 진행하는 대규모 채용 상담 행사다. 각 계열사 인사 담당자가 직접 참여해 대학생과 취업준비생을 만난다.
채용 상담에 참여하는 계열사도 35개에 달한다.
롯데칠성음료, 롯데웰푸드, 롯데헬스케어, 롯데컬처웍스 등 8개 계열사는 자사 상품과 서비스를 알리는 홍보 부스도 선보인다.
2020년부터 올해 상반기까지는 코로나 상황인 점을 감안해 온라인과 메타버스를 기반으로 직무 상담을 진행했다. 롯데는 포스트 코로나 시대로 접어들면서 올 하반기에는 오프라인 잡카페를 다시 시작한다.
역대 최대 규모…4년만에 대면으로 진행
이번 행사는 ‘커리어 페스티벌’을 테마로 채용 및 직무 상담과 롯데 계열사에서 준비한 다채로운 이벤트가 더해질 예정이다.
잡카페에는 서울 1400명, 부산 600명 등 총 2000명의 취업준비생들이 참가할 전망이다. 역대 최대 규모다.
롯데 잡카페는 채용 상담을 넘어 이제는 그룹의 비전과 미래 성장 방향을 홍보하는 그룹 차원의 채용 브랜딩 행사로 자리 잡았다.
식품·유통·관광·화학 등 기존 사업군들과 바이오·헬스케어 등 롯데가 미래 성장 동력으로 준비 중인 신사업에 대해 실질적 조언과 비전, 조직문화를 이해할 기회이기도 하다.
롯데는 올해 행사에서 다양한 계열사 상품과 서비스를 직접 경험할 수 있는 자리도 마련한다.
롯데정보통신은 지난 1월 열린 CES 2023에서 선보여 호평을 받은 메타버스 체험관을 운영한다. 캐논코리아와 한국후지필름은 잡카페의 추억을 남길 수 있도록 셀프 스튜디오를 설치한다. 롯데GRS는 크리스피도넛과 엔제리너스 커피 등 간식을 준비해 참가자들을 응원할 예정이다.
참가를 원하는 취업준비생은 14일까지 롯데그룹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참석 시간과 채용 상담을 원하는 계열사 3개를 고를 수 있다.
KPI뉴스 / 김윤경 기자 yoon@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