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전KDN, 노사합동 반부패·청렴 실천 결의대회 개최

강성명 기자

name@kpinews.kr | 2024-01-28 13:11:52

특혜 제공과 사익 추구 없는 공정한 조직문화 구현키로

한전KDN이 지난 24일 전남 나주 본사 빛가람홀에서 "노사합동 반부패·청렴 실천 결의대회"를 시행했다고 28일 밝혔다.

 

▲ 김장현(오른쪽 첫번째) 사장과 직원 대표, 박종섭 위원장이 반부패·청렴 결의문을 낭독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한전KDN 제공]

 

이날 결의대회는 김장현 사장과 박종섭 노조위원장이 참석해 노사 간 청렴 의식 함양과 반부패에 대한 솔선수범 의지를 나타냈다.

 

또 △특혜 제공과 사익 추구 없는 공정한 조직문화 구현 △갑질 없는 행복한 일터 조성 △업무 절차와 규정 준수를 다짐하고, 신규 부임한 김문호 상임감사의 '상호존중과 배려를 통한 청렴문화 정착'을 주제로 한 청렴 특강도 진행됐다.

 

김장현 사장은 "청렴하고 공정한 조직문화와 전 임직원의 실천 의지는 공기업 경영에 매우 중요하다"고 강조하며 "반부패‧청렴의 실천에는 노사가 따로일 수 있기에 합심하여 적극적으로 동참해 주길 당부"했다.

 

박종섭 한전KDN노동조합 위원장은 "공공기관의 반부패‧청렴 실천은 국민의 신뢰를 받는 출발"이라며 "공익을 위해 노사가 함께하는 실천에 보탬이 될 수 있는 노동조합이 되겠다"고 말했다.

 

한전KDN은 "노사가 함께 노력하는 윤리 문화 확립과 투명한 책임경영으로 국민에게 더욱 신뢰받는 한전KDN을 만들어 가겠다"고 밝혔다.

KPI뉴스 / 강성명 기자 name@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