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양군 소식] '숲가꾸기' 경남도 최우수상 수상-수동면 김장 나눔행사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 2023-12-13 13:36:43

함양군이 경남도에서 실시한 2023년 산림자원분야 평가에서 숲가꾸기 부문 최우수를 수상했다. 

 

▲ 함양군 청사 전경 [함양군 제공]

 

이번 수상은 지난 2022년 장려 수상에 이어 2년 연속 수상한 것으로, 해를 거듭하면서 상향되었다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고 함양군은 자평했다.

 

산림자원분야 평가는 경남도 산림관리과 주관으로 매년 실시된다. 평가 분야로는 산림자원분야 예산집행실적, 사업종 선택의 적정성 및 사업설계 충실성, 숲가꾸기 추진 계획 등이다.

 

함양군은 '민관협력형 산림경영 시범사업'을 원만하게 추진함으로써 임업인 기반 구축과 정확한 임지 관리 및 적기 조림지 사후관리를 충실히 해왔다는 평가를 받았다.

 

수동면 자원봉사협의회, 사랑의 김장 나눔 행사


▲ 함양군 수동면 자원봉사자들이 김장 나눔행사를 가지며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함양군 제공]

 

함양군 수동면 자원봉사협의회(회장 안동근)는 지난 7~9일 3일간 회원 20여 명이 참가한 가운데 '사랑의 김장 나눔행사'를 실시했다.

 

자원봉사협의회는 지난 여름부터 농장에서 배추 등 김장재료를 직접 재배, 이번에 김장김치 150포기(5㎏ 50박스)를 담그며 화합과 이웃사랑 실천의 시간을 가졌다.

 

회원들은 지난 9일 직접 관내 취약계층 50가구를 방문해 전달하는 한편 가구별 난방 및 상하수도 시설 등 생활실태 불편사항도 점검했다.

 

수동면 자원봉사협의회는 20여 명으로 구성돼 있다. 취약계층을 위한 집수리 봉사활동, 환경정화 활동, 이웃돕기 성금 및 물품 기탁 등 다양한 봉사활동을 펼쳐오고 있다. 


KPI뉴스 /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