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천시 소식] 어린이급식센터 '편식 예방' 행사-한의약 '씨앗교실' 운영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 2024-05-07 13:57:17
경남 사천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는 지난 5일 사천시가 주최한 어린이날 잔치한마당에 참여, 다양한 체험행사를 열었다.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는 이날 홍보 부스를 설치해 놓고 △젓가락으로 콩 옮기기 △콩 주제 퀴즈 △채소·과일 식품군 OX퀴즈 등 다양한 체험활동을 진행했다.
이번 체험활동에는 참여한 어린이에게 강낭콩 키우기 키트를 제공, 300여 명의 어린이가 몰리는 등 큰 호응을 얻었다.
김현영 센터장(경상국립대학교 식품과학부 교수)은 "앞으로도 다양한 콘텐츠 개발을 통해 아이들이 다양한 식재료와 친해질 수 있고, 편식을 예방할 수 있도록 기회의 장을 마련할 것"이라고 말했다.
사천시보건소, 아동·청소년 대상 '한의약 씨앗 교실' 운영
사천시보건소(소장 정희숙)는 지역아동센터 아동·청소년을 대상으로 '한의약으로 성장의 밑거름을 위한 씨앗 교실'을 운영한다.
이번 교실은 2024년 한의약건강증진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된다. 오는 13일부터 6월 21일까지 매주 1회씩 6주간 창대 공부방, 하늘바라기 지역아동센터를 대상으로 이뤄진다.
창대공부방은 매주 월요일 오후 4시부터, 하늘바라기 지역아동센터는 매주 금요일 오후 4시부터 한 시간씩 운영된다.
사천시보건소는 4월 말 '한의약으로 성장의 밑거름을 위한 씨앗 교실'에 참여할 기관을 모집 후 선착순으로 창대 공부방, 하늘바라기 지역아동센터 등 2개 소를 선정했다. KPI뉴스 /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