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창군 소식] 창포원 사진 공모전-주상면 밑반찬 나눔봉사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 2024-10-21 14:24:32

경남 거창군은 4계절 아름다운 경관을 자랑하는 창포원을 알리기 위해 '사계 사진공모전'을 개최한다.

 

▲ 거창창포원 사계 사진 공모전 안내 리플릿

 

작년까지 가을꽃 전시에 맞춰 사진공모를 진행했으나, 올해는 사계절 모습을 담기 위해 상·하반기로 나누어 공모전을 열고 있다.

 

희망자는 21일부터 11월 8일까지 '창포원 사계절 추억의 순간'을 주제로 다양한 풍경 및 인물 사진을 1인당 2점까지 제출하면 된다.

 

상반기 응모자는 다시 신청할 수 없다. 자세한 사항은 거창창포원 홈페이지에 게시된 공고문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주상면, '정담은 찬(饌)' 반찬나눔


▲ 주상면 적십자봉사회 회원들이 박승진 주상면장과 밑반찬 나눔봉사를 하며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거창군 제공]


지난 18일 연교마을 행복제작소에서 주상면 적십자봉사회(회장 곽순옥)는 경남형 희망나눔 통합돌봄 '정담은 찬(饌)' 반찬나눔 사업을 추진했다.

 

'정담은 찬(饌)' 반찬나눔 사업은 2024년 경남형 희망나눔 통합돌봄 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되고 있다. 주상면(면장 박승진)은 적십자봉사회와 협력해 홀로 사는 어르신, 장애인, 한부모가정 등 돌봄 대상자에게 월 1회 반찬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다. 

 

이날 반찬나눔 사업에 참여한 적십자봉사회원들은 정성이 담긴 반찬 3종류를 준비하여 직접 돌봄 대상자 30가구에 전달하고 안부를 확인했다.

 

곽순옥 적십자봉사회장은 "정성이 담긴 음식 맛있게 드시고 갑자기 추워진 날씨에 건강관리 잘 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KPI뉴스 /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