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혁우, 수원시장 선거 출마 선언…"AI 시민주권정부 열 것"

진현권 기자

jhk102010@kpinews.kr | 2026-02-05 13:07:51

수원 '15분 생활권 도시' 재편 등 5대 공약 제시

더불어민주당 경기기본사회위원회 권혁우 부위원장이 4일 수원시의회 정문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차기 수원시장 선거 출마를 공식 선언했다.

 

▲ 4일 수원시의회 정문 앞에서 더불어민주당 경기기본사회위원회 권혁우 부위원장이 수원시장 선거 출마 기자회견을 갖고 있다. [권혁우 기본사회위원회 부위원장 제공]

 

권 부위원장은 이날 '수원의 젊은 엔진'을 자임하며, "이재명 대통령의 기본사회 비전이 싹트는 이곳 수원에서 시민의 주권이 일상이 되는 'AI 수원시민주권정부'를 만들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권 부위원장은 수원을 '꿈과 기회의 대도시 모두(MoDO)의 수원'으로 만들기 위한 5대 혁신 공약을 발표했다.

 

5대 혁신공약은 △서북권(장안·권선) SK 중심 바이오 메카, 동남권(영통·팔달) 삼성 기반 미래 산업 거점 육성 △1번 국도 부분 지하화와 AI 스마트 교통망 도입으로 수원 '15분 생활권 도시' 재편 △수원·화성·오산을 묶는 '산수화 정조 메가시티' 실현 △AI 데이터 활용 복지 사각지대 발굴 및 '수원형 기본주거·기본소득' 모델 정립 △행궁동 'K-컬처 글로벌 특구' 도약 등이다.

 

이어 권 부위원장은 "기본이 강한 수원, 시민이 주인인 'AI 시민주권정부'를 반드시 실현해 수원의 새로운 미래를 열겠다"고 강조했다.

 

KPI뉴스 / 진현권 기자 jhk102010@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