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천시 소식] 투자유치단 일본 파견-'세계 물의날' 맞아 환경정화활동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 2024-03-22 16:24:19

경남 사천시 정대웅 항공경제국장을 단장으로 구성된 해외투자유치단이 지난 20일부터 23일까지 3박 4일 일정으로 일본을 방문했다.

 

▲ 사천시 해외투자유치단이 일본에 도착,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천시 제공]

 

유치단은 21일 일본 굴지의 공업도시인 니이하마시에서 에히메현, 니이하마시 기계산업협동조합 및 상공회의소, 에히메 도요산업창조센터 관계자들을 만나 사천시를 적극 홍보했다.

 

그리고, 아부철공소, 추미고용기 등 중소기업을 방문해 공장시찰과 함께 투자유치 설명회를 여는 등 공격적인 투자유치 활동을 펼쳤다.

 

이번 해외투자유치단 파견은 최근 한일 관계 개선에 따른 한국 기업과의 협업 기회 확대에 관심을 보이는 일본 기업과 관내 기업에게 투자협력 방안을 모색하는 자리를 주선하기 위해 마련됐다.

 

'세계 물의 날' 맞아 지역 환경정화활동 실시


▲ 사천시설관리공단 직원들이 환경정화 활동을 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천시 제공]

 

사천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한재천)은 21일 UN이 제정·선포한 세계 물의 날(3월 22일)을 맞아 사천강 일대에서 '지역 하천 환경정화활동'을 실시했다.

 

이날 행사에 자발적으로 참여한 사천시시설관리공단 하수처리시설팀 직원과 사천·남해·하동 환경운동연합 회원 20명은 사천강 일원에 버려진 쓰레기를 수거했다.

 

한재천 이사장은 "이번 활동을 통해 많은 분들이 환경보호의 중요성을 되새기는 계기가 되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역 환경보호를 위해 많은 분들과 협력하고 환경과 관련된 다양한 활동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KPI뉴스 /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