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카드, 'KB 마이비즈 사장님든든 기업카드' 출시
하유진 기자
bbibbi@kpinews.kr | 2025-06-04 16:56:23
KB국민카드가 소상공인을 위한 특화 카드 상품 'KB 마이비즈 사장님든든 기업카드'를 출시했다고 4일 밝혔다.
이 카드는 개인사업자 가맹점주를 대상으로 한다. 가맹점의 KB국민카드 매출액에 따라 캐시백을 제공하는 신용카드와, 카드 이용 금액에 따라 포인트를 적립해 주는 체크카드 두 가지 형태로 마련했다.
신용카드는 전월 이용 금액이 200만 원 이상일 경우, 가맹점의 KB국민카드 매출액에 연동해 0.2%의 캐시백을 제공한다(월 최대 7만 원). 또 △보안·용역서비스 △문구·사무용 기기 △정수기 렌털 자동납부 등 사업 경비 항목에 대해선 20%(월 최대 3만 점)의 포인트 적립 혜택도 제공한다.
체크카드는 전월 실적 조건 없이 사용 금액의 0.2%를 포인트리로 적립해 준다. 적립 한도는 없다. 또한 전월 50만 원 이상 이용 시 사업 경비 항목에 대해 10%(월 최대 5천 점), 전월 100만 원 이상 이용 시에는 월 최대 1만 점까지 포인트 적립 혜택을 제공한다.
신용카드와 체크카드 모두 전월 실적과 관계없이 스피드메이트에서 제공하는 엔진오일·타이어·부동액 교환 등의 현장 할인 혜택도 마련했다.
카드 발급은 △KB 페이 앱 △KB국민카드 홈페이지·고객센터 △KB국민은행 영업점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KB국민카드 관계자는 "소상공인들이 실질적으로 필요로 하는 혜택을 담아 이번 카드를 선보였다"며 "가맹점 매출과 연계된 혜택 구조를 통해 수수료 부담을 덜고, 소상공인의 경영에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KPI뉴스 / 하유진 기자 bbibbi@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