풀무원, 질환자 위한 '디자인밀 캐요유' 2종 출시

하유진 기자

bbibbi@kpinews.kr | 2024-02-16 13:57:22

풀무원은 식품의약품안전처의 일반환자용 및 당뇨환자용 영양조제식품 기준에 맞춰 설계한 '디자인밀 캐요유' 2종(고단백 균형영양식, 고단백 당뇨영양식)을 출시했다고 16일 밝혔다.
 

▲ 질환자를 위한 식물성 단백질 지향 균형영양식 풀무원 '디자인밀 케어유' 2종(왼쪽부터 고단백 균형영양식, 고단백 당뇨영양식). [풀무원 제공]

 

디자인밀 케어유는 식품의약품안전처의 영양조제식품 기준에 맞춰 만든 마시는 타입의 환자용 영양조제식품이다. 일반 환자는 물론 수술 전후 영양 조절이 필요한 사람이나 일상생활에서 균형 잡힌 영양 섭취가 어려운 고령층을 위한 식사 대용식 또는 영양보충식으로도 좋다.

신제품 디자인밀 캐요유 2종은 현미, 보리, 수수 등 다섯 가지 곡물을 사용해 고소한 맛을 냈다. 제품 한 팩(200㎖)당 단백질을 12g 함유하고, 그중 식물성 단백질 비중이 90%인 식물성 지향 제품이다.

비타민 13종과 미네랄 9종을 더해 하루 한 팩으로 우리 몸에 필요한 영양소를 챙길 수 있다. 또 풀무원이 독자 개발한 개별 인정형 원료인 흰목이버섯효소분해추출물을 100㎎ 더했다.

2종 중 '고단백 당뇨영양식'은 당뇨환자는 물론 당 섭취량을 조절해야 하는 이들을 위해 한 팩당 당류 함량 0g, 식이섬유 6g 등 무당·고식이섬유로 맞춤 설계했다.

케어유는 팩 형태로 설계해 휴대와 보관이 용이하다. 변질의 위험으로부터 안전한 멸균 팩을 사용하고, 초고온 멸균처리 공정을 거쳐 실온에서도 안심하고 음용할 수 있도록 했다.

풀무원 관계자는 "케어푸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이 늘어나고 있는 가운데, 질환자들의 영양 불균형 문제를 해소하고 건강한 식생활을 돕기 위해 일상 속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마시는 타입의 환자용 영양조제식품을 선보이게 됐다"고 밝혔다.

 

KPI뉴스 / 하유진 기자 bbibbi@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