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툰·게임콘텐츠박람회 '창원콘콘' 성료…배틀크러쉬 이벤트 호응

최재호 기자

choijh1992@kpinews.kr | 2024-10-13 13:04:45

웹툰을 중심으로 창작자와 관람객이 직접 소통하고 체험할 수 있는 콘텐츠박람회 '2024 창원콘콘(콘텐츠컨벤션)'이 12일 경남 창원컨벤션센터(CECO)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

 

▲ '창원콘콘' 참가자들이 12일 창원컨벤션센터에서 성황리에 막을

 

이날 행사에서는 게임, 웹툰, 실감형 콘텐츠 등 창원의 다양한 문화콘텐츠를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며 관람객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행사장 무대에서는 엔씨소프트의 신작 게임 '배틀크러쉬'를 유명 유튜버 감스트와 시민들이 함께 참여하는 이벤트 경기가 펼쳐졌다. 

 

또한, 유명 웹툰 작가 최규석은 그의 대표작 '지옥'과 '계시록'에 대한 심도 있는 이야기를 전하며, 웹툰 분야의 진로를 꿈꾸는 청년들과 창작의 영감을 나눴다.

 

▲ 장금용 제1부시장과 젠지글로벌아카데미 대표자가 12일 협약을 맺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창원시 제공]

 

상설 행사로는 창원지역 콘텐츠 기업·기관·학교, 창작자들이 참여한 전시‧체험부스가 운영됐다.

 

특히, 이날 창원시와 e-스포츠산업 활성화 협약을 체결한 젠지글로벌아카데미에서는 e-스포츠 코칭 세션과 진로상담 프로그램을 운영, 청소년들의 진로 탐색에 유익한 시간을 제공했다.

 

행사에 참석한 장금용 제1부시장은 "이번 행사를 계기로 콘텐츠산업 유관기관, 기업과 함께 협력해 창원에서도 콘텐츠 분야에서의 성공사례가 많이 나올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유튜버 감스트 등 강연자와 참가자들이 함께 이벤트 경기를 하고 있는 모습 [창원시 제공]

 

KPI뉴스 / 최재호 기자 choijh1992@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