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C현대산업개발, 우수 기술제안 시상…"중소 협력기업과 동반성장"
유충현 기자
babybug@kpinews.kr | 2023-12-20 12:42:30
HDC현대산업개발은 서울 용산구 본사에서 '제4회 기술제안공모제' 우수기술 제안 시상식을 진행했다고 20일 밝혔다.
HDC현대산업개발은 중소·벤처기업과의 상생 협력을 확대하고 미래 건설산업 기술을 발굴한다는 취지로 지난 2020년부터 이 같은 시상식을 열고 있다.
지난 9월부터 약 한달 남짓 진행한 올해 공모에는 △스마트 건설 △친환경·탄소저감 기술 △신사업 분야 △현장 안전·품질관리 분야에서 총 44건의 제안이 접수됐다.
HDC현대산업개발은 서류 심사와 프리젠테이션(PT)을 거쳐 현장에 적용 가능한 4건의 우수 기술을 선정해 기술개발지원금과 상장을 수여했다.
HDC현대산업개발과 선정된 우수기술 제안에 대해 기술협약을 통한 사업화 기회를 제공하며 멘토링, 협력회사 등록, 장기공급권 등 인센티브를 부여한다.
금상은 해원엠에스씨(락보드를 적용한 욕실 건식 벽체 시스템)이, 은상은 유진레미콘(누름콘크리트 균열 제어 성능 향상 라텍스 혼화제 개발)이 각각 받았다. 또 킹스에코텍(외벽 층간 조인트 및 균열부위 고탄성 퍼티)와 양수금속(내진 단열재 보재) 등이 동장을 수상했다.
HDC현대산업개발 관계자는 "내실있는 훌륭한 기술 제안이 다수 출품돼 기업들의 우수한 역량을 확인할 수 있었다"며 "선정된 기술에 대한 적극적 지원을 통해 전국 현장 여건에 맞게 적용될 수 있게 개발하고, 협력기업과 상생기술 협력을 극대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KPI뉴스 / 유충현 기자 babybug@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