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창군 소식] 구인모 군수 읍·면 순방 '성료'-신규 착한가격업소 모집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 2024-02-05 12:46:16

경남 구인모 거창군수는 지난달 24일부터 이번 달 2일까지 12개 읍·면을 방문해 군의 주요사업에 대해 설명하고 군민의 목소리를 청취하는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 구인모 군수가 군민과의 대화 행사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는 모습 [거창군 제공]

구인모 군수는 1월 24일 웅양면을 시작으로 이번 달 2일 가북면까지 하루 2개 읍·면을 방문하는 일정으로 성황리에 행사를 마쳤다. 이 기간에 건의된 460여 건의 주민 숙원사업들은 현장 조사와 예산 확보 등을 거쳐 처리될 예정이다.

 

구 군수는 2023년 군정 주요성과로 △시·군 주요업무 합동평가 5년 연속 우수기관 선정 △역대 최대규모 국·도비 예산 확보 △경남 최초 작은학교살리기 4개 소 추진 △Y자형 출렁다리 국제교량구조공학회 우수구조물 선정 △도내 군부 인구감소율 최저 달성 △거창형 의료복지타운 부지 확정 등을 꼽았다.

 

구인모 군수는 "민선7기 군정은 군민의 많은 관심과 성원 덕분에 연극제, 구치소, 지원·지청 이전 문제 등 군정 현안을 슬기롭게 해결했다"며 군민에 감사의 뜻을 전했다.

 

거창군, 2024년 신규 착한가격업소 모집

 

거창군은 오는 16일까지 저렴한 가격과 차별화된 서비스로 지역물가 안정에 기여하는 '착한가격업소'를 모집한다. 

 

'착한가격업소'는 시중 평균보다 저렴한 가격과 양질의 서비스로 물가안정에 기여해 온 개인서비스 업체(음식업, 이·미용, 세탁업 등)다. 

 

착한가격업소로 지정되면 착한가격업소 표찰 및 종량제 봉투, 주방용품 등 각종 물품 지원과 함께 공공요금 할인 혜택을 받게 된다.

 

이정희 경제기업과장은 "물가안정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착한가격업소를 적극 발굴하고, 지원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며 많은 신청을 당부했다. 


KPI뉴스 /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