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 배달 플랫폼 자영업자 위한 '맞춤형 교육 프로그램' 진행

유충현 기자

babybug@kpinews.kr | 2024-12-12 12:35:17

신한은행은 지난 11일 배달 플랫폼 입점 자영업자를 지원하기 위한 '성공 두드림 맞춤교실' 교육을 진행했다고 12일 밝혔다.

 

▲ 서울 중구 신한은행 본사. [신한은행 제공]

 

'성공 두드림 맞춤교실'은 소상공인들에게 제도와 법률, 세무, 상권분석 등 사업 경영에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는 교육 프로그램이다. 이번 교육은 배달 수수료 문제로 인한 어려움을 해소하고, 소상공인 정책지원 사업을 안내하기 위해 준비됐다.

 

유튜브 실시간 방송을 활용한 강의에 음식업 운영 자영업자 약 1000명이 몰렸다. 첫 번째 순서로는 김준태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대리가 '2025년 소상공인 정책지원 사업 안내'를 주제로 강의했다. 다음으로 김태호 경기테크노파크 책임연구원이 최근 떠오르는 네이버 '스마트 플레이스 주문 시스템'을 통한 영업 개선 및 매출 증대 전략에 대해 전달했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경영에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에게 도움이 되기 위해 경영 노하우와 마케팅 전략을 제공하는 '신한 SOHO사관학교', 1대 1 컨설팅을 지원하는 '신한 SOHO성공지원센터', 비수도권 소상공인을 위한 '성공 두드림 세미나' 등 다양한 소상공인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맞춤형 컨설팅을 지속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KPI뉴스 / 유충현 기자 babybug@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