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교육청, 방학기간 모든 초등교 '늘봄썸머스쿨' 운영

최재호 기자

choijh1992@kpinews.kr | 2024-05-03 12:40:25

거점형·학교자율형 2개 유형…"중단없는 양질의 늘봄 서비스"

여름방학 동안 부산지역 모든 초등학교에서 '늘봄썸머스쿨'이 운영된다.

 

▲ 하윤수 교육감이 2일 늘봄 토크 콘서트에서 마술사 재능기부 복장으로 '늘봄썸머스쿨' 운영 계획을 설명하고 있다. [부산시교육청 제공]

 

하윤수 교육감은 2일 부산학생예술문화회관에서 열린 '교육감-학부모 늘봄 토크 콘서트'에서 방학 중 '늘봄썸머스쿨' 운영 계획을 발표했다.

 

'늘봄썸머스쿨'은 방학 중에도 중단없이 양질의 보살핌 늘봄과 학습형 늘봄을 제공하기 위한 것으로, △ '거점형' △'학교자율형' 2개 유형으로 운영된다.


'거점형'은 교육발전특구 사업의 일환으로 교육 균형 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서부산권 교육균형발전 대상 학교와 남부·동래·해운대교육지원청 관내 교육 격차 해소 학교를 대상으로 이뤄진다.

 

초등학교 1학년을 대상으로 8월 한 달간, 월요일부터 금요일 오전 9시~오후 8시까지 보살핌 늘봄과 무상 2시간을 포함한 5시간의 학습형 늘봄을 제공한다.

'학교자율형'은 거점형과 같은 기간·시간에 모든 초등학교를 대상으로 진행된다. 간식과 점심은 학교의 여건을 고려해 제공된다.

 

토크 콘서트에 참여한 학부모들도 큰 고민거리인 방학 중 자녀 점심 식사와 보살핌에 대한 걱정을 덜게 됐다며 '늘봄썸머스쿨' 운영을 반겼다.

하윤수 교육감은 "'단 한 명의 아이도 놓치지 않겠다'는 생각으로 방학 중 '늘봄썸머스쿨' 운영에 나선다"며 "앞으로도 공백없는 돌봄과 교육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KPI뉴스 / 최재호 기자 choijh1992@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