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창군 소식] 자원봉사자 동의보감촌 견학-체납액 징수 대책보고회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 2024-10-18 12:52:31
경남 거창군자원봉사센터는 18일 우수자원봉사자 30여 명을 초청, 산청 동의보감촌에 선진지 견학을 실시했다.
견학에는 2023년 자원봉사자 관련 수상자와 자원봉사 단체에서 추천한 봉사자, 그리고 거창군자원봉사센터 직원 등 35명이 참여했다.
이들은 동의보감촌을 방문해 한방 의료와 전통 한약재 체험, 한방 족욕 등 다양한 체험 활동을 즐겼으며, 지역의 풍부한 문화유산을 탐방했다.
구인모 군수는 "앞으로도 자원봉사자들이 지역 사회에서 지속적으로 봉사활동을 이어갈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재정확충 위한 체납액 징수에 총력 대책보고회
거창군은 17일 이병철 부군수 주재로 세외수입 체납액 징수율 제고를 통한 자주재원 확충을 위해 '2024년 세외수입 징수 대책보고회'를 가졌다.
이날 보고회에서는 세외수입 체납액 비중이 큰 15개 부서장이 참석, 그간 추진한 사항 및 문제점을 점검하고 이월된 체납액을 최소화하기 위한 향후 징수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이병철 부군수는 "세외수입은 주민복지증진과 편의시설 확충 등 지역발전을 위해 사용되는 중요한 자주재원"이라며 "적극적 납부 독려와 체납처분으로 세외수입 체납액 최소화를 위해 다 함께 노력해 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KPI뉴스 /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