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령군 소식] 토요애 쇼핑몰 '설맞이 특판' 성료-대기오염방지시설 지원 안내

손임규 기자

kyu3009@kpinews.kr | 2024-02-07 16:28:31

경남 의령군은 지난달 22일부터 시행한 공식 쇼핑몰 '토요애' 설맞이 특별판매전에서 전년도 대비 238%의 매출을 달성하며 성황리에 마무리됐다고 7일 밝혔다.

 

▲토요애 특별판매 안내 리플릿 

 

이번 행사는 △최대 39% 할인 △회원 가입 3000원 쿠폰 지급 △5만 원 이상 구매 시 농산물 꾸러미 증정 △우수 리뷰 작성자 5만 마일리지 지급 등 다양한 프로모션으로 진행됐다. 이벤트 당첨자는 오는 16일 쇼핑몰 홈페이지에 게재된다.

 

토요애 쇼핑몰은 의령에서 생산된 농특산물을 판매하는 의령군 공식 쇼핑몰이다. 별도 판매·중개수수료가 없어 타 쇼핑몰 대비 전반적으로 가격이 저렴하다. 

 

의령군, 소규모 사업장 대상 '대기오염방지시설' 지원

 

의령군은 대기오염물질 배출사업장의 노후화된 시설을 교체하는 소규모사업장 방지시설 설치 지원사업을 추진한다.

 

지원 대상은 관내 대기 1~5종 사업장(4~5종 사업장 우선)이다. 미세먼지 발생 사업장과 10년 이상 된 노후 방지시설을 운영하는 사업장 등을 우선 지원한다. 

 

대기환경보전법에 따른 대기배출시설 4·5종 사업장의 배출시설·방지시설에는 사물인터넷(IoT) 측정기기 설치가 의무화됨에 따라 소규모사업장 대기오염물질 방지시설 설치 사업과 병행해 설치를 지원한다.

 

사물인터넷(IoT) 측정기기는 인터넷을 기반으로 배출시설·방지시설의 운영정보를 실시간으로 확인 관리할 수 있는 측정기기다. 2025년 6월 30일까지 의무적으로 설치를 완료해야 한다.

 

신청은 3월 4일까지다. 지원 대상에 선정되면 방지시설 설치비용의 90%를 지원받을 수 있다.

 

이번 사업을 통해 2025년까지 사물인터넷(IoT) 측정기기를 부착해야 하는 중소기업은 경제적 부담을 덜 수 있다. 

 

KPI뉴스 / 손임규 기자 kyu3009@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