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양시 소식] 통합예약서비스 스타트-'아이키움 배움터' 프로그램 안내
손임규 기자
kyu3009@kpinews.kr | 2023-12-20 05:00:39
경남 밀양시는 20일부터 각종 공공서비스를 하나의 플랫폼에서 예약 신청할 수 있는 '통합예약서비스' 운영에 들어간다.
밀양시는 앞으로 통합예약서비스를 통해 시민들의 불편 해소와 행정 절차의 단순화로 시민 편의를 극대화한다는 방침이다.
우선 20일 오전 9시부터 '밀양형 아이키움 배움터'의 겨울방학 프로그램 수강생 모집을 시작으로 체육시설, 시설대관, 체험견학 등 온라인 예약을 순차적으로 시행한다.
밀양 통합예약서비스는 인터넷 포털에서 '밀양 통합예약'을 검색하거나 밀양시 누리집을 통해 접속할 수 있다.
서연주 공보전산담당관은 "다양한 분야의 공공서비스 예약 창구를 일원화해 시민들이 편리하게 활용할 수 있는 예약포털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밀양시, 아이키움 배움터와 함께 맞는 즐거운 겨울방학
밀양시는 내년 1월 3일부터 2월 말까지 관내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밀양형 아이키움 배움터' 겨울방학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번 겨울방학 프로그램은 청소년수련관 외 공공시설, 읍·면 배움터(초등학교 등) 16곳에서 진행된다.
2022년 시범사업으로 시작된 아이키움 배움터 사업은 올해 방학기간까지 확대 운영해 밀양의 대표적인 아동 교육·돌봄서비스로 정착하고 있다.
밀양시에 주소를 둔 아동이면 누구나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집중 신청기간은 오는 20일부터 26일까지다. 자세한 사항은 밀양통합예약서비스 누리집에서 확인 가능하다.
KPI뉴스 / 손임규 기자 kyu3009@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