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영주 하나금융 회장, 사내 '예비 여성리더' 찾아 격려·소통

유충현 기자

babybug@kpinews.kr | 2024-11-26 12:18:41

하나금융그룹은 지난 25일 오후 하나은행 을지로 본점에서 사내 여성리더 육성프로그램 '2024 하나 웨이브스(WAVEs) 컨퍼런스'를 개최했다고 26일 밝혔다.

 

▲ 지난 25일 하나은행 을지로 본점에서 열린 '2024 하나 웨이브스(WAVEs) 컨퍼런스'에서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하나금융그룹 제공]

 

특히 이날 행사에는 함영주 하나금융그룹 회장이 직접 참석해 수료자들을 격려했다. 

 

'웨이브스'란 여성(Women)의 행동(Actions), 목소리(Voices), 감성(Emotions)를 통해 혁신의 파도(Wave)를 일으킨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이 프로그램은 지난 2021년부터 4년째 진행되고 있다. 올해 컨퍼런스에서는 지난 8월 선발된 4기 수료식과 함께 현장의 변화와 혁신 사례를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함 회장은 4기 수료자들과 격의 없는 소통을 나눈 뒤 "하나그룹의 핵심 자산은 손님이고, 현장에서 답을 찾기 위해 치열하게 고민하는 것이 진정한 리더의 모습"이라며 "직원들과 함께 성장하면서 그룹의 지향점을 이해하고 실천하는 리더로 성장하기를 기대한다"고 당부했다.

 

KPI뉴스 / 유충현 기자 babybug@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