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령군 소식] 농가 폭염피해 예방장비 지원-군의회 행정사무감사 제보 접수

손임규 기자

kyu3009@kpinews.kr | 2024-05-21 12:21:34

경남 의령군은 축산농가 폭염피해 예방을 위한 가축재해 예방장비 지원사업을 추진한다고 21일 밝혔다.

 

▲ 축사에 설치된 더위 방지 선풍기 모습 [의령군 제공]

 

이번 사업은 축사용 선풍기(환풍기)를 지원하는 것으로, 여름철 고온 스트레스에 취약한 가축의 폐사 등 축산농가의 손실을 최소화하기 위한 목적으로 마련됐다. 

 

의령군은 사업비 1억5000만 원을 투입해 농가 구매 금액의 50%를 지원할 예정이다. 신청은 24일까지 읍·면사무소에서 이뤄진다. 

 

의령군의회, 행정사무감사 대비 군민 의견 접수

 

▲ 김규찬 의장이 군의회 의사봉을 두드리고 있다. [의령군의 제공]

 

의령군의회는 오는 6월 18~26일 예정돼 있는 '2024년도 행정사무감사'를 앞두고 군민들의 의견을 받는다. 

 

행정사무감사는 매년 제1차 정례회 회기 중 9일 이내의 기간을 정해 집행부 행정사무 전반에 대한 감사를 시행해 행정 집행에 대한 평가와 정책대안을 제시하는 제도다. 

 

의견 접수 내용은 △행정의 위법·부당한 사항 △주요사업 개선 및 건의사항 △보조금 부당 수령 및 예산집행 낭비 사례 △부실공사 또는 군민 불편사항 등이다. 다만, 개인의 사생활 침해나 인신공격 또는 허위 비방, 익명제보 등 행정사무감사로 처리하기 부적절한 사항은 제외된다.

 

의견접수는 22일부터 6월 26일까지 군의회 누리집을 비롯해 의회사무과 방문 또는 우편을 통해 가능하다. 

 

김규찬 의장은 "현장의 목소리가 반영된 내실 있는 감사를 통해 군정 발전에 이바지할 수 있도록 군민 여러분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KPI뉴스 / 손임규 기자 kyu3009@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