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투자증권, 국내외 주식 수수료 '제로' 이벤트 진행
하유진 기자
bbibbi@kpinews.kr | 2025-07-02 14:24:10
신한투자증권이 '국내주식도! 미국주식도! 온라인 거래수수료 제로베이스 이벤트'를 시행한다고 2일 밝혔다. 기간은 지난 1일부터 오는 12월 31일까지 6개월이다.
이번 이벤트는 △7월 1일 이후 생애 처음 계좌를 개설한 고객 △1~6월까지 국내 또는 해외주식 거래 이력이 없는 고객을 대상으로 한다.
이벤트 신청 후에는 6개월간 온라인 거래 시 국내 주식은 유관기관 수수료까지, 미국 주식은 미국증권거래위원회(SEC) 수수료까지 면제해 준다. 단, SEC 수수료는 연말까지 정책상 면제되며 변동 가능성이 있다.
이벤트 신청 고객이 거래 이력을 쌓으면 수수료 혜택은 6개월 추가 연장된다. 연장 기간에는 국내는 유관기관 수수료, 미국은 SEC 수수료가 정상 부과된다. 전체 수수료 혜택은 매월 약정 500억 원 한도 내에서 적용된다.
이외에도 중국·홍콩·일본 주식은 온라인 거래시 국가별 제비용만 부과한다. 환전 수수료는 해당 4개국 통화에 대해 6개월간 95% 우대한다. 해외 주식 거래 이력이 생기면 혜택은 동일하게 연장된다.
신한투자증권 관계자는 "온라인 수수료 부담을 낮춰 더 많은 고객이 국내외 투자에 쉽게 접근하도록 돕겠다"며 "이번 이벤트가 다양한 고객층의 거래 활성화로 이어지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KPI뉴스 / 하유진 기자 bbibbi@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