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성 장흥군수, 추석 앞두고 전통시장 장보기…소비쿠폰 사용 독려

강성명 기자

name@kpinews.kr | 2025-09-28 11:58:55

김성 전남 장흥군수가 직원들과 함께 추석 명절을 앞두고 전통시장 활성화와 지역경제 회복을 위한 장보기 행사에 나섰다고 28일 밝혔다.

 

▲ 김성 전남 장흥군수가 지난 27일 직원들과 함께 추석 명절을 앞두고 전통시장 활성화와 지역경제 회복을 위한 장보기 행사에 나서고 있다. [장흥군 제공]

 

장흥군은 지난 27일 정남진장흥토요시장에서 '민생회복 소비쿠폰 조기 사용 캠페인과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를 열었다

 

행사에는 장흥군 공직자 100여 명과 토요시장 상인회 임원 20여 명이 참여하며, 군민 생활안정과 소비 진작을 위해 지급된 지원금과 소비쿠폰 사용을 독려하며 경기 침체 극복에 힘을 보탰다. 

 

김 군수와 직원들은 전통시장 장보기와 함께 추석 명절 바가지요금, 가격 인상, 불공정 상행위 근절을 알리고, 소비 활성화를 위한 민생회복 소비쿠폰 조기 사용 홍보 활동을 펼쳤다.

 

앞서 26일에는 '별빛 동행축제'라는 이름으로 정남진장흥토요시장 야시장이 열려 소원등 날리기, 미디어아트, 버스킹 공연, 야외 영화관 등 다채로운 체험·문화행사가 진행돼 명절 분위기를 돋웠다.

 

장흥군은 이번 행사를 통해 전통시장 이용 문화를 확산하고, 추석 전 지급한 '민생회복지원금 20만 원'과 정부가 지원한 '민생회복 소비쿠폰 10만 원'이 지역 소비 촉진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성 장흥군수는 "전통시장은 지역 공동체의 온정과 정서가 살아 있는 공간이다"며 "이번 추석이 군민 모두에게 따뜻하고 풍요로운 명절이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KPI뉴스 / 강성명 기자 name@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