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령군 소식] 의병마라톤대회 역대 최대 '성황'-드론측량 경진대회 '최우수'

손임규 기자

kyu3009@kpinews.kr | 2024-05-13 12:26:27

'2024 전국의병마라톤대회'가 12일 호국의병의 고장으로 일컬어지는 경남 의령군에서 열렸다.

 

▲ 12일 전국의병마라톤대회 참가자들이 힘차게 출발하고 있다. [의령군 제공]

 

올해 마라톤대회에는 역대 최대 참가자인 3500여 명의 마라톤 동호인들이 참가한 가운데 성대하게 치러졌다. 인원이 전년보다 1000여 명이 증가해 인기를 실감케 했다.

 

이번 대회는 5㎞, 10㎞, 하프코스, 풀코스의 4개 코스로 나눠 치러졌다. 

 

참가자들은 의령공설운동장을 출발해 황우촌, 의병전적지(5㎞ 반환), 한국환경자원공사, 친환경골프장(10㎞ 반환), 대산리뚝방, 화양리뚝방(하프 반환), 장박교 밑, 상정천뚝방, 명주교, 옛 덕교분교(풀 반환) 구간을 달리며 부자 기운을 만끽했다.

 

대회 종료 후에는 부문별 우승자 및 단체상 시상과 최고령·최연소 완주자에게 특별상 시상이 이뤄졌다.

 

이날 개회식에는 오태완 군수, 고영진 경남일보 대표이사 회장, 강원덕 의령군체육회 회장, 권순희 의령교육지원청 교육장, 권원만 도의원 등이 참석해 달림이들을 격려했다. 

 

의령군, 경남 드론측량 경진대회에서 최우수상 수상

 

▲의령군 민원봉사과 김도운·문광운 주무관이 드론‧지적측량 경진대회에 참가해 실력을 뽐내고 있다. [의령군 제공]

 

의령군은 경남도에서 주최한 '토지행정세미나 및 드론‧지적측량 경진대회'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13일 밝혔다.

 

경남도는 7~8일 이틀간 산청군 시천면 선비문화연구원에서 도내 토지행정담당 공무원과 LX한국국토정보공사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4년 토지행정세미나'와 '드론‧지적측량 경진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드론측량 경진대회는 시군에서 보유한 드론을 활용해 경계를 결정, 고정점의 좌표 산출 등을 측량해 정사 영상을 제작하고 지적측량 성과를 결정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최종 심사 결과, 의령군 대표로 참가한 민원봉사과 김도운(시설7급)·문광운(시설9급) 주무관이 영예의 최우수상을 차지했다. 이번에 선정된 최우수팀은 오는 5월 16~17일 국토교통부에서 주관하는 드론‧지적측량 전국 경진대회에 경남 대표로 참가할 예정이다.

 

KPI뉴스 / 손임규 기자 kyu3009@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