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안군 소식] 관내 기업들 대학 순회 채용박람회-법수면 '공유냉장고' 개소
손임규 기자
kyu3009@kpinews.kr | 2024-10-31 11:56:22
경남 함안군은 지난 29일 한국폴리텍Ⅶ대학 창원캠퍼스에서 '2024 찾아가는 대학교 채용박람회'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이번 찾아가는 대학교 채용박람회는 지난달 경남대학교, 국립경상대학교에서 열린 박람회에 이어 올해 3번째로 개최됐다.
올해 함안군 관내에서는 △옥산IMT △오르비텍 △코만3공장 △성신RST △동해기계 △태림포장 △케이씨피 △코오롱스페이스웍스(이상 현장면접) △한국중부발전 △한국지방공사 등 총 9개 우수기업이 참여했다. 마산고용센터 등 유관기관에서는 이력서 무료 촬영과 퍼스널 컬러 진단 등을 지원했다.
대학 내 경력개발센터와 함안군의 공동 주관으로 개최된 이번 박람회는 약 200명에 가까운 학생들이 참여한 가운데 총 30명의 현장 면접자 중 25명이 2차 면접자로 선발됐다.
법수면, 공유냉장고 개소식 가져
법수면은 30일 면사무소에서 군의원,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이장협의회, 새마을협의회 등이 참석한 가운데 함안군 제5호 공유냉장고 개소식을 열었다.
공유냉장고는 지역 주민의 자발적 기부를 통해 먹거리를 마련하고 생활취약계층 등 도움이 필요한 주민들이 자유롭게 가져가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법수면사무소에서는 11월부터 평일 오전 11시~오후 3시까지 상시 개방된다.
냉장고 안에는 육가공류·채소류 등 조리 전 신선한 식재료를 비롯해 반찬류, 통조림·라면·장류·음료수 등 즉석식품, 제빵식품 등을 이웃과 공유할 수 있다.
정환영 법수면장은 "주변의 어려운 이웃을 먼저 돌아보기 위해 힘을 모아주신 지역 주민들께 감사드린다"며 "공유냉장고는 지역 주민 누구나 기부 및 공유가 가능하오니 앞으로도 많은분들의 참여와 후원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KPI뉴스 / 손임규 기자 kyu3009@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