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안군 소식] 적극행정 우수공무원 7명 & 친절공무원 2명 시상식
손임규 기자
kyu3009@kpinews.kr | 2024-09-02 12:51:30
경남 함안군은 올해 상반기 적극행정 우수공무원 7명을 선발, 2일 정례조회 시 상장을 수여했다.
군은 상반기 중 적극적 업무 추진으로 성과를 창출한 공무원, 창의적‧도전적 정책 추진과 성과 달성을 위해 노력한 공무원, 기타 적극적인 업무태도로 귀감이 되는 공무원을 대상으로 적극행정 우수공무원을 선발했다.
총 15건의 사례를 추천받아 실적검증, 1차 실무심사와 2차 온라인 투표를 거쳐 인사위원회 심의로 최종 7명의 우수공무원을 뽑았다.
'최우수'에 지역주택조합아파트 사업전환 방향을 제시 및 추진한 도시건축과 임태섭 주무관이 선정됐다. '우수'에는 칠서정수장 취수 및 정수공정 점검으로 취수량 확보에 노력한 상하수도사업소 민찬식 주무관, 함안수박 일조피해 초기대응으로 신기술을 전국적으로 확산한 원예유통과 송은주 주무관이 뽑혔다.
'장려'에는 토지무상사용 승낙 시 위치도 및 면적 표시로 민원문제 해결에 노력한 법수면 안준현 주무관을 비롯해 △종합민원과 안재박 주무관 △산림녹지과 허율희 주무관 △도시건축과 송금주 주무관이 선정됐다.
군은 적극행정 우수공무원으로 선정된 7명에게 상장을 수여하고 근무평정 가점 또는 특별휴가 등 인사상 인센티브를 부여할 예정이다.
함안군, 9월 친절공무원 종합민원과 백윤경‧관광교육과 송민희 주무관
함안군은 '9월 친절공무원'을 선정하고 지난 2일 표창장을 수여했다. 이번에 선정된 친절공무원은 종합민원과 백윤경(행정 8급)과 관광교육과 송민희(행정 8급) 주무관이다.
종합민원과 백윤경 주무관은 대민행정의 최일선인 종합민원과에 근무하면서 적극적인 사고와 능동적인 자세로 군민감동 민원행정 서비스를 실천했다.
관광교육과 송민희 주무관은 군의 홍보에 큰 기여를 했을 뿐만 아니라, 군민에게 친절한 행정서비스를 제공해 군정에 대한 신뢰도와 만족도 향상에 기여한 점을 인정받았다.
한편, 군은 공직자 모범적 품행을 갖춘 직원들에 대해 격월로 친절공무원을 선정하고 있다. 선정된 자에게는 표창장 수여와 함께 혜택으로 함안사랑상품권을 제공한다.
KPI뉴스 / 손임규 기자 kyu3009@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