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스케2' 김은비, 자작곡으로 데뷔…"실검 1위 감사"

권라영

| 2019-04-17 13:18:06

17일 오후 6시 데뷔 싱글 'PPP' 발매

Mnet '슈퍼스타K2'에 출연했던 가수 김은비(EB)가 싱글 'PPP(Please Please Please)'로 데뷔한다.


▲ 가수 김은비가 17일 데뷔 싱글을 발매하고 본격적인 가요계 활동에 나선다. [김은비 인스타그램 캡처]


김은비는 17일 인스타그램에 "드디어 제 첫 싱글의 발매 디데이"라고 글을 올렸다.

앞서 이날 김은비의 데뷔 소식이 전해지자 포털사이트 실시간 검색어에 오르는 등 큰 관심이 쏟아졌다. 이에 김은비는 "실시간 검색어 1위 감사하다"면서 "부족하지만 많이 들어주시고 사랑해달라"고 소감을 전했다.

데뷔곡 'PPP'는 김은비의 자작곡으로, 재즈 화성의 반복을 모티브로 한 슬로 템포 그루브 알앤비다. 'PPP' 가사에는 사랑하는 연인을 잃게 된 한 여자가 예전 모습들을 추억하며 느낀 후회와 공허함, 미련 등이 담겨있다.

김은비는 2010년 방영된 '슈퍼스타K2'에서 생방송 무대에 진출, 탑6까지 오르는 등 인기를 모았다. 방송이 끝난 뒤에는 함께 출연했던 그룹 위너 멤버 강승윤과 YG엔터테인먼트에서 연습생 생활을 했다.

그는 YG의 신인 걸그룹 멤버가 될 것으로 예상됐으나, 2014년 YG를 나와 독자적인 길을 걸었다. 올 초에는 드라마 '최고의 치킨', '대장금이 보고있다'에 OST로 참여하며 오랜만에 팬들 앞에 모습을 드러냈다.

김은비의 싱글 'PPP'는 17일 오후 6시 음원 사이트를 통해 만나볼 수 있다.

KPI뉴스 / 권라영 기자 ryk@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