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령군 소식] 홍의장군축제 현장 1회용품 근절-노인대학 입학식

손임규 기자

kyu3009@kpinews.kr | 2024-04-16 11:40:02

경남 의령군은 제49회 홍의장군축제를 친환경 축제로 만들기 위해 행사장에서 1회용품 사용을 없애고 다회용기만을 사용한다고 16일 밝혔다.

 

▲ 의령군 청사 전경[의령군 제공]

 

앞서 의령군은 축제에 참여하는 음식업체 모집공고에서 음식 판매 시 일회용품 사용을 금지하고 다회용기만 사용하도록 제한했다.

 

지난해 홍의장군 축제 기간에 28톤 여의 생활폐기물이 발생했는데, 이번 다회용기 사용으로 생활폐기물의 발생량에 유의미한 감축이 있을 것으로 군은 기대하고 있다.

 

의령군 관계자는 "살균세척시설을 갖춘 다회용기 제공업체와 계약을 최근 완료했다"며 "이번 축제장 음식점 다회용기 사용이 친환경 축제로 한 걸음 다가가는 데 큰 역할을 하게 될 것"이라고 전했다. 

 

제22기 의령군노인대학 입학식…70명 입학

 

대한노인회 의령군지회 부설 제22기 의령군노인대학(학장 하만용) 입학식이 지난 12일 의령노인복지관 70명의 신입생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장혁두 지회장은 환영사에서 "학무지경이라는 말처럼 배움에는 끝이 없고 배움을 멈추면 늙게된다"며 "올 한해 노인대학에서 더 많은 것을 배우고 즐기면서 행복한 대학생활을 하시기 바란다"고 인사했다.

 

의령군노인대학은 총 24주 학사일정으로 운영된다. 강의는 매주 1회 금요일 오전 10시부터 2시간가량이다. 

 

KPI뉴스 / 손임규 기자 kyu3009@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