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공감봉사단 '꿈나무마을 파란꿈터'에서 벽화 채색 봉사

이상훈 선임기자

jow@kpinews.kr | 2025-04-29 11:41:35

▲ 기획재정부 복권위원회와 복권수탁사업자인 동행복권이 주관하는 행복공감봉사단이 29일 오전 서울 은평구의 꿈나무마을 파란꿈터를 찾아 벽화 채색 봉사활동을 하고 있다.[이상훈 선임기자]

 

기획재정부 복권위원회와 복권수탁사업자인 동행복권이 29일 오전 서울 은평구의 꿈나무마을 파란꿈터를 찾아 봄맞이 환경 개선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꿈나무마을 파란꿈터'는 아동·청소년 보육시설로 취약계층 아동과 청소년을 대상으로 교육, 정서지원, 자립 준비 등을 지원하고 있다.

이번 봉사활동에는 이용욱 복권위원회 사무처장과 복권위원회 민간위원, 행복공감봉사단장 박하선 배우와 봉사단원 70여 명이 참석했다.

행복공감봉사단은 아이들이 쾌적하고 밝은 환경에서 생활할 수 있도록 시설을 대청소하고, 수영장 벽면에 '하늘을 나는 고래'를 주제로 한 벽화를 채색하며 생기를 불어넣었다.

행복공감봉사단은 복권기금이 추구하는 나눔 문화를 실천하는 자원봉사단으로 2008년 창설 이후 현재까지 총 73회의 봉사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 행봉공감봉사단장인 배우 박하선씨가 수영장 벽면에 하트를 그리고 있다.[이상훈 선임기자]

 


 


 

▲벽화전문작가(오른쪽 끝)가 채색을 시작하기 전 봉사자들에게 채색 방법을 알려주고 있다.[이상훈 선임기자]

 


 


 

KPI뉴스 / 이상훈 선임기자 jow@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