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양군 소식] 학사루 느티나무 당산제-고담조경·신원 장학금 기탁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 2024-04-12 12:08:07

경남 함양군은 11일 함양초등학교에 있는 수령 500여 년으로 추정되는 학사루 느티나무(천연기념물 제405호)에서 당산제를 거행했다.

 

▲학사루 당산제 [함양군 제공]

 

대한노인회 함양읍분회(대표 이태수) 주관으로 열린 이날 행사에는 진병영 군수와 노인회 회원 등 80여 명이 참석해 군민 안녕과 풍요를 기원했다.

 

황토 뿌리기 및 금줄치기 등의 부정을 막는 의식에 이어 최성봉 함양읍장이 초헌관을, 대한노인회 함양읍분회 이태수 회장이 아헌관,  노한진 이사가 종헌관을 맡아 당산제를 진행했다.

 

진병영 군수는 "함양군을 수호하는 학사루 느티나무가 잘 보존돼, 지역발전과 함께 군민 모두의 가정에 평안과 행복이 가득하기를 기원한다"고 전했다.

 

함양 향토기업 고담조경·㈜신원, 미래 세대 위한 장학금 기탁


▲ 고담조경 서경환 대표가 진병영 군수에 장학금을 기탁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함양군 제공]

 

11일, 함양군의 향토기업 고담조경(대표 서경환)과 ㈜신원(대표 황창호)는 함양군장학회(이사장 진병영 군수)에 각각 100만 원, 500만 원의 장학금을 기탁했다.

 

함양읍에서 조경 식재업을 운영하고 있는 고담조경 서경환 대표는 "지역의 미래를 위해 작은 씨앗을 심는 마음으로 장학금을 기탁하게 되었다"고 전했다.

 

설계 엔지니어링업을 운영하는 ㈜신원 황창호 대표는 "지역사회에 대한 사랑과 책임의 표현으로, 함양군의 더 밝은 미래를 위해 우리 기업도 역할을 다하겠다"고 약속했다.


KPI뉴스 /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