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양시 소식] 찾아가는 폭력예방교육-시설관리공단 임직원 의료검진 협약
손임규 기자
kyu3009@kpinews.kr | 2024-08-16 11:43:04
경남 밀양시 성폭력·가정폭력통합상담소는 지난 14일 밀양문화체육회관에서 '2024 북극성을 찾아주세요'라는 주제로, 찾아가는 폭력 예방 교육을 실시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디지털 성범죄, 성폭력과 학교 폭력, 생명 존중과 환경 사랑, 다문화 수용 등을 주제로 폭력 예방교육과 신체활동을 결합한 체험 활동형 부스로 운영됐다.
교육은 △보는 것만으로도 범죄입니다 △폭력 우리가 잡자 △학교 햇살처럼 환하게 △어서 와, 임신부는 처음이지 △우리가 만드는 행복한 세상 △도전 폭력 제로 등 12개의 체험 부스에서 진행됐다.
이날 행사에는 경남 성폭력·가정폭력통합상담소, 밀양교육지원청, 밀양소방서 예방안전과, 밀양시 가족센터, 밀양시 여성단체협의회, 자원봉사센터,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아동·청소년분과 등 다양한 기관, 단체가 참가했다.
허해선 소장은 "'북극성을 찾아주세요'라는 사업명처럼, 성폭력·가정폭력통합상담소가 자라나는 아동들의 폭력 예방 길라잡이로서 선도적인 역할을 다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밀양시 성폭력·가정폭력통합상담소는 여성 폭력 피해 예방을 위해 상담과 지원체계를 유지하고 있으며, 폭력 피해 여성을 위한 긴급 피난처도 운영 중이다.
밀양시시설관리공단-창원한마음병원 업무협약 체결
밀양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최영태)은 지난 14일 한양대학교 창원한마음병원(의장 하충식)과 공단 임·직원 의료 복지 향상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6일 밝혔다.
창원한마음병원 대회의실에서 열린 이번 협약은 지역 의료기관과 긴밀한 협조와 유대관계를 통해 공단 직원들의 건강 증진에 기여하기 위해 마련됐다.
최영태 이사장은 "공단 직원과 가족들의 의료 복지 향상을 위해 동참해 주신 창원한마음병원에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지역 의료기관과 다양한 협력 방안을 모색하겠다"고 말했다.
KPI뉴스 / 손임규 기자 kyu3009@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