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창군 소식] 가조온천 족욕체험장 개장-천적생태과학관 곤충 특별展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 2024-02-27 11:38:16

경남 거창군은 동절기 휴장에 들어갔던 가조온천관광지 족욕체험장을 오는 3월 1일부터 운영한다고 전했다.

 

▲ 가조온천관광지 족욕체험장 [거창군 제공]

 

윤영기간은 3월 1일부터 11월 말까지다. 매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무료로 이용가능하고, 매주 월요일은 휴장한다.

 

가조온천관광지 입구에 위치한 족욕체험장(가조면 일부리 1263)은 국내 최고의 pH9.7 강알칼리성 온천수를 사용해 100여명이 동시에 족욕을 즐길 수 있는 공간이다. 

 

특히 올해는 발 건강관리사 등 전문 자격증을 보유한 운영 인력을 채용함에 따라 발 건강 관련 정보를 전달하고 시설을 더욱 청결하게 유지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신화 속 곤충과의 만남! 거창천적생태과학관으로 오세요


▲ 천적생태과학관 특별 기획전 행사장 모습 [거창군 제공]

 

거창군 천적생태과학관에서는 오는 3월 31일까지 신화와 관련된 다양한 곤충을 주제 로 약 5주간 특별기획전을 개최한다.

 

신화 속 포세이돈의 삼지창을 닮은 넵툰장수풍뎅이, 천공을 떠받치고 있는 아틀라스의 형상을 한 아틀라스 장수풍뎅이 등 다양한 곤충과 전 세계 신화와 곤충 관련 이야기들로 관람객들에게 친근하게 다가간다고 거창군은 전했다.

 

최남미 거창군농업기술센터 농업기술과장은 "올해에는 다양한 특별기획전을 계획 중으로 과학관이 아이들에게 재미있고 흥미로운 장소로 탈바꿈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거창군 천적생태과학관은 인근 사과테마파크 전시관과 함께 무료로 개방하고 있으며 매주 월요일을 제외하고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관람 가능하다.


KPI뉴스 /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