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병구 밀양시장 예비후보, 체육분야 공약 발표 "실내스포츠 에어돔 유치"

손임규 기자

kyu3009@kpinews.kr | 2024-02-15 11:48:43

삼문동~내이동~위양지 잇는 황토길·자전거길 조성 약속

안병구 경남 밀양시장 예비후보는 15일 시민 모두가 향유하는 스포츠메카로 만들겠다며 체육분야 공약을 발표했다.

 

▲ 안병구 예비후보가 국궁장 영남정을 방문, 지지를 호소하고 있다. [안병구 선거사무소 제공]

 

안병구 예비후보는 "공공수영장을 확대해 어린이 생존수영 교육을 충족하고, 파크골프장을 확대 설치해 새벽과 야간에 사용할 수 있는 시설보완으로 민원불편을 해소하겠다"고 약속했다.

 

또한 실내스포츠 시설인 에어돔을 유치하고, 축구·국궁·테니스·탁구·승마 등 각종 생활체육시설을 확충하는 한편 공공체육시설에 사용료 감면을 확대하겠다는 공약을 제시했다.

 

안 예비후보는 "레즈스포츠 활성화를 위해 MTB(산악자전거)코스, BMX경기장, 펌프트랙, 자전거길, 서바이벌게임장 등을 개발하고, 강변둔치 야외수영장과 슬로프 설치, 삼문동~내이동~위양지 연결 황토길 및 자전거길을 조성하겠다"고 강조했다.

 

또 "문화·관광자원을 연계한 융복합 스포츠 산업 육성을 위해 영남알프스의 한축인 재약산, 천황산, 가지산, 운문산 등을 적극적으로 활용하는 방안을 강구하겠다"고 말했다. 

 

밀양 초동면 출신인 안병구 예비후보는 부산대학교 법과대학 졸업 후 사법시험에 합격한 뒤 밀양지청·서울서부지청·대구지검 검사를 거쳐 한국수자원공사 상임감사 등을 역임했다. 지난 제20대 대통령 선거에서는 윤석열 대통령의 밀양시선대본부장을 맡았다.

한편 밀양시장 보궐선거에는 안병구 예비후보 이외에도 △김병태 전 밀양시 행정국장 △정원동 전 청와대 행정관 △조태근 전 창원시 밀양향우회장 등이 출사표를 던졌다.

밀양시장 보선은 박일호 전 시장이 총선에 출마하기 위해 시장직을 내려놓으면서 오는 4월 10일 국회의원 선거와 함께 치러진다.

KPI뉴스 / 손임규 기자 kyu3009@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