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양군 소식] 도민체전 출전선수 격려 방문-'치매파트너' 참가자 모집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 2024-03-28 11:44:24
진병영 함양군수는 27일 '제63회 경남도민체육대회'에 출전을 앞두고 훈련에 열중인 선수단을 격려하기 위해 종목별 훈련장을 찾았다.
함양군내 도민체전 참가 선수 및 임원은 20개 종목 527명이다. 이들은 군부 상위권을 목표로 하고 종목별 강도 높은 훈련에 임하고 있다.
이날 오후 진 군수는 스포츠파크 4구장을 찾아 도민체육대회 막바지 훈련에 구슬땀을 흘리고 있는 야구 선수단을 격려했다.
이어 족구와 태권도, 배드민턴, 유도, 골프 선수단 훈련장을 잇달아 방문해 선수들을 격려하고 응원의 메시지를 전하는 등 사기를 북돋아 주었다.
함양군, 치매 안전망 구축 '치매파트너' 모집
함양군보건소 치매안심센터는 치매 친화적 지역사회를 조성하고자 '치매파트너' 사업 참여자를 모집한다.
이번에 모집하는 치매파트너 사업은 치매파트너·치매파트너 플러스·치매극복선도단체·치매안심가맹점 등이다. 지역사회 촘촘한 치매 안전망 구축에 적극 동참할 개인과 단체가 대상이다.
'치매파트너'는 치매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일상에서 치매환자와 가족을 배려하는 따뜻한 동반자로 초등학생 이상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치매파트너 플러스'는 치매파트너 중 치매환자와 가족들에게 더 적극적으로 봉사하고자 하는 사람이면 가능하다.
'치매극복선도단체'는 치매환자와 가족이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는 치매친화적 사회문화 조성을 위해 앞장서는 단체로, 법인 사업자가 드 대상이다.
'치매안심가맹점'의 경우 지역사회 촘촘한 사회안전망 구축에 앞장서는 개인사업자(슈퍼, 편의점, 미용실 등)가 참여할 수 있다.
KPI뉴스 /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